top of page
< Back

한국토픽교육센터 평생교육이용권 운영기관 선정

한국어교원 3급 과정’ 바우처 대상자에게 정식 제공… 취약계층 학습 기회 확대

Topik Korea

서울시교육청이 주관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한국어교실’ 사업의 2025년도 주관기관으로 도서출판 참(대표 오세형)이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aSSIT 산학협력단과의 컨소시엄 형태로 추진되며, 서울 소재 초·중·고교 내 다문화·중도입국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한국어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한국어교실’은 학교 현장 중심의 맞춤형 한국어교육 지원사업으로, 한국어 능력이 부족한 학생들이 원활히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도서출판 참은 이번 사업의 총괄 운영 기관으로 aSSIT산단과 학교별 수준별 수업 운영, 전문 한국어교원 파견, 성과 분석 및 보고 체계 구축 등을 전담하게 된다.


이번 사업의 특징은 단순한 언어교육을 넘어 학생 개별 맞춤형 한국어 학습과 한국문화 이해 교육을 병행한다는 점이다.

또 ‘모두의 한국어’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 학습 효율성을 높이는 온·오프라인 융합형 교육 시스템을 도입한다.


도서출판 참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단순한 언어교육이 아닌 학생들의 학교 적응과 자존감 회복을 돕는 교육 과정”이라며 “한국어 능력 향상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교실과 사회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언어교육과 문화 이해를 통합한 다문화 교육 모델을 발전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참여사인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K-언어사업단과 도서출판 참의 모 회사인 한국토픽교육센터(TOPIK KOREA)와의 협력을 통해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교육 성과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지난 10월 20일부터 12월 12일까지 서울시 소재 70개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각 학교 현장에 파견된 한국어교원이 수준별 한국어 수업을 진행한다.


교육 종료 후에는 참여 학생의 성취도 평가와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향후 개선 방향을 도출할 예정이다.

TOPIK KOREA

주소: (08381)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71, 벽산디지털밸리III 106호

TEL: 02-6294-5000     |     FAX: 02-595-5749 

대표메일: topikkorea@topikkorea.co.kr 

​(주)한국토픽교육센터

© TOPIK KOREA,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